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생명, 포항공대와 디지털 인재 양성

신한생명, 포항공대와 디지털 인재 양성

등록 2020.06.15 09:18

장기영

  기자

공유

신한생명이 포항공대(포스텍)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한 ‘디지털 인재 인공지능(AI) 전사 양성과정’ 수강 직원이 온라인 재택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신한생명신한생명이 포항공대(포스텍)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한 ‘디지털 인재 인공지능(AI) 전사 양성과정’ 수강 직원이 온라인 재택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인슈어테크(Insurtech·보험과 기술)’ 선도회사를 목표로 내건 신한생명이 포항공대(포스텍)와 손잡고 임직원들을 디지털 인재를 양성한다.

신한생명은 포항공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인재 인공지능(AI) 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지난해 포항공대와 이 같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첫 해 34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00명의 직원이 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데이터 전환 입문·심화과정으로 나뉘며, 단계별로 이달 11일부터 16주간 운영된다.

전체 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온라인 재택 강의 형태로 진행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영업부터 계약 유지·관리까지 보험계약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디지털 금융을 확대하기 위한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