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생명 “건강나이로 보험료 할인받으세요”

신한생명 “건강나이로 보험료 할인받으세요”

등록 2020.05.06 08:15

장기영

  기자

공유

신한생명은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활용해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실제 나이보다 낮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나이 보험료 적용 특약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생명신한생명은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활용해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실제 나이보다 낮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나이 보험료 적용 특약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활용해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실제 나이보다 낮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신한생명은 ‘진심을 품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에 건강나이 보험료 적용 특약을 부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특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건강검진 결과에 스크래핑 기술을 결합해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보험료에 적용한다.

건강나이는 실제 나이가 아닌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산출한 신체 나이이다. 실제 연령이 높은 사람이 낮은 사람에 비해 건강나이는 더 젊을 수도 있다.

특약을 활용하면 고객이 건강할수록, 즉 건강나이가 낮을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진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 고객의 건강나이가 38세로 산출되면 신청 시점 이후부터 38세 기준 보험료를 납입하고 이전 납입분에 대해서는 책임준비금 차액만큼 소급 적용받을 수 있다.

특약 가입 대상은 건보공단에 최근 1년 이내 건강검진 결과가 등록돼 있는 보험나이 20세 이상 피보험자다. 건강나이가 실제 연령보다 낮은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가입 후 10년 이내 3회까지 재적용이 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