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8일 목요일

서울 21℃

인천 23℃

백령 20℃

춘천 21℃

강릉 18℃

청주 22℃

수원 22℃

안동 21℃

울릉도 23℃

독도 23℃

대전 22℃

전주 22℃

광주 24℃

목포 24℃

여수 25℃

대구 23℃

울산 22℃

창원 26℃

부산 23℃

제주 27℃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등록 2019.09.24 09:35

천진영

  기자

공유

파우치죽 시장 점유율 80%로 10배 성장 견인

사진=CJ제일제당 제공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파우치죽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비고 파우치죽은 철저한 소비자 조사 기반의 전략 HMR 제품이다. 상품죽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맛 품질과 다양한 용량, 조리 편의성 등을 적극 반영하고, 외식죽 수요까지 고려해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내놨다. 1~2인분 파우치죽과 1인분 용기죽 두 가지 형태로 내놓은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

현재 비비고 파우치죽의 시장 점유율은 80%다. 올해 8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1000만개, 매출액은 300억원을 돌파했다.

30년 가까이 용기죽 중심으로 형성돼 온 상품죽 시장의 판도도 변화시켰다. 지난해 10월까지만해도 미미한 수준이었던 파우치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후 상품죽 시장의 두 자릿수 비중으로 올라섰다. 올해 들어서는 월 평균 30억원으로 상품죽의 30% 가량 비중을 유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이 새롭게 창출한 상온 파우치죽 라인업 확대를 통해, 선제적, 전략적으로 집중해 온 ‘용기죽에서 파우치죽으로’의 시장 패러다임 전환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계획”이라며 “내달 외식 전문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로 파우치죽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