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오병관 농협손보 사장, 간편가입 건강보험 신상품 1호 가입

오병관 농협손보 사장, 간편가입 건강보험 신상품 1호 가입

등록 2019.04.03 13:54

장기영

  기자

공유

3일 ‘간편한 가성비 플러스 건강보험’ 가입을 위해 영동농협 내곡지점을 방문한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사장(오른쪽)이 직원으로터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3일 ‘간편한 가성비 플러스 건강보험’ 가입을 위해 영동농협 내곡지점을 방문한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사장(오른쪽)이 직원으로터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NH농협손해보험 사장이 간편가입 건강보험 신상품인 ‘간편한 가성비 플러스 건강보험’ 1호 가입자가 됐다.

오 사장은 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영동농협 내곡지점을 방문해 상품에 가입했다.

오 사장은 지점 직원으로부터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험청약서에 서명했다.

이 상품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간편심사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비갱신형 건강보험이다.

가입 유형은 심사 방식에 따라 일반심사형과 간편심사형으로 나뉜다. 간편심사형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간편심사형은 가입 시 세 가지 항목만 고지하면 암, 뇌졸중, 허혈성 심장질환 등 3대 질병 진단비를 보장한다. 고지 항목은 ▲3개월 내 입원, 수술 등에 대한 의사 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내 암 진단 또는 치료 여부다.

일반심사형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3대 질병 진단비와 입원일당을 지급한다.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인한 장기요양 진단비와 백·녹내장, 관절염 수술비도 보장한다.

두 유형 모두 중도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가 최대 30%가량 저렴하다.

가입 연령은 일반심사형 0~75세, 간편심사형 40~75세다. 만기는 80·90·100세, 보험료 납입기간은 10·15·20·25·30년 중 고르면 된다.

상품에 대한 상담과 가입은 전국의 농·축협과 농협손보 보험설계사를 통해 할 수 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