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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中서 ‘신형 K5’ 출시...현지 전략 차종으로 변신

기아차 中서 ‘신형 K5’ 출시...현지 전략 차종으로 변신

등록 2015.10.14 10:15

윤경현

  기자

중국 중형차 시장 경쟁력 강화, 기아차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견인

기아자동차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기아자동차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자동차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중국 주요 정부기관 관계자, 딜러 대표, 기자단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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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형 신형 K5’는 1세대 K5의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고 터보 GDI 라인업 확대와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최신사양을 적용한 현지 전략 차종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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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중국형 신형 K5’의 ▲새로운 듀얼 외장 디자인과 ▲T-GDI 라인업 확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최첨단 신사양 ▲후석 공간 및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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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형 신형 K5’는 중국 현지 사정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다양한 사양들이 추가 적용됐다. 최근 대기 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오염 물질의 실내 유입 차단 및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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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百度)의 커넥티비티 플랫폼 ‘카라이프’를 통해 ‘중국형 신형 K5’ 운전자가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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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중형차 시장은 ▲공무용차 배기량 제한 ▲대형 승용차 가격 인하 ▲SUV 시장 급성장 등 영향으로 전체 산업 수요 대비 낮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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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향후에도 비즈니스 용도를 중시하는 고객층 위주로 매년 연평균 7% 수준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6 터보 GDI 엔진의 탑재로 중국 자동차 구매세 인하 정책의 수혜 효과도 기대되는 등 기아차는 동급 최고 경쟁력을 갖춘 ‘중국형 신형 K5’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연 평균 8만대 이상을 판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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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기아차는 열정적이고 트렌디한 성향의 25~35세 사이의 기업 중간 관리자 및 개인 사업자를 ‘중국형 신형 K5’의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선정하고 출시 전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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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형 신형 K5’의 외관은 기존 1세대 K5의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럭셔리한 디자인과 볼륨감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했으며 중국 현지에서 동급 최초로 모던(MX), 스포츠(SX) 듀얼 외장 디자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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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중국형 신형 K5’는 1.6터보 GDI 모델에 7단 DCT(Double Clutch Transmission)를 기본 적용하였으며, 고성능 2.0터보 GDI 및 2.0 MPI 엔진 라인업 확대로 고성능 중형차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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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관계자는 “’중국형 신형 K5’는 디테일하고 정제된 디자인과 새로운 터보 엔진 및 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기아차의 중형 세단”이라며, “중형차 시장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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