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도심속 전원단지···대우건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10월 분양

도심속 전원단지···대우건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10월 분양

등록 2015.10.06 14:18

김성배

  기자

공유

분당·판교, 서울 강남 등 접근성 뛰어나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출처=대우건설)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출처=대우건설)



서울 등 수도권 전세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뛰어난 교통망과 쾌적한 자연을 동시에 갖춘 도심 속 전원단지가 분양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이 이달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에 공급하는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는 단지 내 조경면적만 4만3903㎡(45.5%)에 달한다.

회사 측에서 공원 외에 추가로 구매한 단지 주변 경관녹지를 더하면 조경·공원면적은 무려 9만2873㎡에 이른다. 이는 대지면적과 비슷한 수준으로, 업계에서는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에 대해 ‘숲속아파트’를 현실화 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20층 18개동, 전용면적 62~84㎡, 단일단지로는 광주시 최대인 총 1425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용적률은 150%에 불과해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입주민들은 넓고 쾌적한 웰빙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넓은 주차공간도 강점이다. 총 18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은 지상에 82곳, 지하에 1768곳 등 세대당 1.3대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도심권 단지라는 점도 눈에 띈다.

사업지인 광주시 쌍령동 일대는 광주시 중심가에 속해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이른바 ‘도심 속 전원단지’를 실현할 수 있는 입지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최근 아파트 공급이 활발한 광주시 태전지구보다 광주시내 및 광주역 접근성이 더 뛰어나다는 평가도 나온다.

단지는 ‘성남-여주 복선전철’ 광주역까지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역이 개통(2016년 6월 예정)되면 판교역까지 3정거장, 강남역까지는 7정거장 등 30분 이내에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2017년까지 전 구간 개통예정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는 단지 인근까지 이미 개통돼 있다.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3번 국도의 경우, 성남-장호원도로 개통으로 인해 소통이 더 원활해졌다.

여기에 내년 ‘제2영동고속도로’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입주 시점에는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경기도 광주시는 뛰어난 입지와 쾌적한 자연환경에도 낙후된 이미지로 그동안 저평가 받아온 지역이다. 그러다 최근 연이은 교통호재와 판교테크노밸리 개발 등이 맞물리면서 분당과 판교, 용인 등 인근 지역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2.5km 이내에 이마트와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 참조은병원, 광주역, 광주시 공설운동장 등 인프라가 있다. 단지앞 초등학교(예정), 쌍령초, 광주초, 광주중, 경화여중, 광주고, 서울장신대, ICT폴리텍대학 등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난 10월 1일부터 오픈 1주일 전까지 광주시 역동 28-23번지 모델하우스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에 있다.

방문객들에게 사전예약기회는 물론, 경품행사와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예약자에 한해 분양설명회도 진행된다.

사전예약시에는 푸르지오 VIP 카드를 제공해 모델하우스 오픈 시 별도 경품행사와 이벤트행사 우선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10월 중순 오픈할 예정이다.(문의 1800-2377)

김성배 기자 ksb@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