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2월, 미국의 심장부인 뉴욕 타임스퀘어에 오픈한 ‘카페베네 뉴욕 1호점’은 1년간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2700여명으로 1년간 총 100만 명이 방문했으며 30초 당 1명의 고객이 카페베네 타임스퀘어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기록됐다.
카페베네 뉴욕 타임스퀘어점의 인기 메뉴는 ‘아메리카노’와 드립 커피 종류 중 하나인 ‘브루드 커피’다. 하루 평균 판매량은 1620잔 정도로 지난 1년간 약 59만1000잔 가량이 판매됐고, 한국의 대표 음료인 미숫가루를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 탄생시킨 ‘미수가루 라떼’는 하루 100잔 정도의 주문이 들어오며 지금까지 총 37만 잔이 팔렸다.
김수란 카페베네 해외1사업본부장은 “카페베네 뉴욕점 1주년을 맞이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카페베네를 사랑해 주신 뉴욕시민과 한국 교민들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뉴욕 타임스퀘어점의 성공을 이어 올해 미국 내 100개 매장 계약을 목표로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카페베네는 오는 28일까지 뉴욕 타임스퀘어점은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미수가루 음료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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