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XRP 가격 전망은 왜 대답 못해?"...궁금해지는 머스크 AI의 침묵

증권 블록체인

"XRP 가격 전망은 왜 대답 못해?"...궁금해지는 머스크 AI의 침묵

등록 2026.01.30 16:51

수정 2026.01.30 18:48

이윤구

  기자

비트코인·이더리움 가격 전망 질문에는 응답

사진=로이터 연합뉴스사진=로이터 연합뉴스

그래픽=Adobe Firefly그래픽=Adobe Firefly

글로벌 자산운용사 21셰어즈(21Shares)가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챗봇 AI 그록에게 2026년 XRP 가격 전망을 문의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디지털자산 전문매체 더 크립토 베이직에 따르면 21셰어즈는 최근 소셜미디어 X에 올린 게시물에서 AI 그록에게 "2026년 XRP 가격을 예측해달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에 AI 그록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전망에는 응답했다.

그록은 톰 리 비트마인 회장의 말을 인용하며 비트코인이 올해 25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고, 7만5000달러까지 하락하는 약세 시나리오도 언급했다. 이어 이더리움에 대해서는 코인코덱스와 체인젤리의 수치를 인용하며 가격을 전망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록은 XRP 가격 전망과 관련된 반복적인 질문에도 어떤 답변도 하지 않았다. 이에 리플 투자자들은 불만을 표하며, 그록이 XRP만 빼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만 예측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재미있는 점은 그록은 과거 XRP에 대해 대담한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는 것이다. 이달 초 그록은 리플이 2026년 말까지 1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일각에선 AI가 답변을 회피하는 경우는 예측하기 어려울 만큼 XRP는 변동성이 매우 큰 자산이고, 그 밖에 정확도 한계 등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명확한 가격 전망이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ETF 관련 추측, 채택 증가, 규제 변화 속에서 XRP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XRP가 10달러에 도달한다면 시가총액은 6000억 달러를 넘어 마스터카드나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추월할 것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