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포함해,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 석권 등 맹활약을 이어가며 UHP 부문 절대강자임을 각인시켰다는 평가다.
신차용 타이어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올해에만 폭스바겐 '티구안', BMW '뉴 X3'에 '벤투스 에보' 제품군과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 순수 전기 SUV '마칸'에 '벤투스 S1 에보3 ev'를 각각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했다.
'벤투스 에보'는 최신 AI 기술로 개발한 컴파운드를 적용해 극강의 퍼포먼스, 주행 안정성 등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점이 핵심이다. 이전 모델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과 마일리지를 제공해 올해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UHP 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고성능 전기차 특화 설계로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의 선택을 받고 있다.
현재 벤투스 제품군은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르노-닛산' 등 글로벌 30여 개 완성차 브랜드 핵심 차종에 장착되고 있다.
유럽 고성능·모터스포츠 브랜드와의 파트너십도 주목받았다. 6월 독일 '24시 뉘르부르크링'에서 글로벌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브랜드 'HWA'와 초고성능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에보 Z'가 장착된 스포츠 세단 'HWA EVO' 최초 공개 및 서킷 주행을 펼치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2023년부터 독일 럭셔리 모빌리티 브랜드 '브라부스(BRABUS)'의 오피셜 테크니컬 파트너로, 벤투스 브랜드 UHP 제품군을 공급해오며 고성능 차량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극대화하고 있다.
벤투스의 활약은 극한의 서킷에서도 이어졌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월드 랠리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스톡카 프로 시리즈' 등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참가팀 후원 및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에 나섰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팀 한국컴피티션도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대회에 참가해 최상위 클래스 'SP9'에서 정상급 활약을 펼치며 벤투스의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벤투스 UHP 제품군에 대한 유럽 현지 자동차 전문 매체의 평가 또한 인상적이다. 올해 9월 영국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WhatTyre) 주관 어워드에서 '벤투스 에보'가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부문을 수상하고, '벤투스 프라임3'는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하며 영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혁신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각인시켰다.
'벤투스 에보'는 앞선 4월 유럽 최고 공신력을 자랑하는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도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는 총평을 통해 "해당 제품의 다이내믹한 주행 역학과 모든 주행 환경에서의 탁월한 제동 성능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뉴스웨이 김다정 기자
ddang@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