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14℃

인천 14℃

백령 13℃

춘천 17℃

강릉 17℃

청주 17℃

수원 16℃

안동 17℃

울릉도 15℃

독도 15℃

대전 17℃

전주 17℃

광주 19℃

목포 16℃

여수 18℃

대구 18℃

울산 17℃

창원 19℃

부산 17℃

제주 18℃

IT 네이버, 스포티파이와 맞손···음원·팟캐스트 콘텐츠 연계

IT 인터넷·플랫폼

네이버, 스포티파이와 맞손···음원·팟캐스트 콘텐츠 연계

등록 2025.11.04 11:05

유선희

  기자

공유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왼쪽)과 과탐 탈와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제공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왼쪽)과 과탐 탈와 스포티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글로벌 오디오·구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네이버 생태계 전반에서 사용자들이 음악부터 팟캐스트까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략적 협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1억여곡의 음원과 700만여개의 팟캐스트 등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를 연계해, 사용자가 상황과 기분, 취향에 맞는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은 "스포티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상황, 기분에 어울리는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나아가 사용자들이 음악, 팟캐스트 등 풍부해진 오디오 콘텐츠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양사의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과탐 탈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는 "한국 진출 이후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및 추천 기능을 통해 팬들이 사랑하는 음악과 아티스트를 연결해 왔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청취자들이 각자의 순간과 감정에 어울리는 음악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사의 파트너십 및 향후 서비스 관련 세부 내용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