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1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부동산 현대건설, 다세권 단지 '힐스테이트 가야' 분양

부동산 분양

현대건설, 다세권 단지 '힐스테이트 가야' 분양

등록 2025.10.31 11:13

이재성

  기자

공유

총 487가구 규모, 전 타입 전용 84㎡ 이하역세권, 학세권, 상권 등 갖춘 '다세권' 단지단지 반경 1km 내 가야초, 개성중 등 위치

현대건설이 부산진구 가야대로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가야' 투시도. 사진=현대건설현대건설이 부산진구 가야대로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가야'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부산진구 가야대로 일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가야'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이 단지는 1·2단지 총 4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분양 시장은 다세권 단지에 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한 '범어 2차 아이파크'는 더블 역세권, 학세권, 생활 인프라까지 갖춘 점이 부각되며 평균 75.2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다세권'이란 역세권, 학세권, 상권, 공세권 등 다양한 입지 조건을 동시에 갖춘 주거지를 뜻하는 말로,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이 가까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실거주 만족도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높게 평가받는 입지를 의미한다.

'힐스테이트 가야'는 우선 부산지하철 2호선 동의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이를 통해 부산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과 부산김해선·2호선 환승역인 사상역을 각각 5분,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으로 KTX-이음열차인 중앙선(부전역~청량리역)과 동해선(부전역~강릉역)이 연달아 개통된 부전역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가야대로, 수정터널, 백양터널의 진입이 용이해 부산 전역을 이동 가능하다. 특히 수정터널을 통해서는 부산의 미래 산업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북항 일대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반경 1km 이내에 가야초, 개성중, 가야고 등을 포함한 초등학교 4곳과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이 밀집해 있고, 인근 개금역 일대에는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주변 인프라로는 부산의 최대 핵심 상권인 서면 상권,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개금골목시장, 가야시장 등 전통시장이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인제대백병원, 미래여성병원 등을 포함해 성형외과·피부과·내과·외과·안과·치과 등 대규모 의료기관이 밀집된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위치했다.

단지 내부에는 힐스테이트 가야 전 가구에 현대건설의 특허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고성능 복합 완충재 적용으로 걷거나 뛸 때 발생하는 소음 저감과 충격 흡수를 높인 바닥구조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가야는 초역세권을 기본으로 학세권, 상권, 의료 인프라 등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다세권 단지"라며 "입지에 대한 선호도는 물론,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까지 갖춘 단지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한국표준협회 2023~2025 3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공동주택 및 스마트홈서비스 부문 1위, 부동산R114 2023~2024 2년 연속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브랜드스탁 2022~2025 4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 등 다수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