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구윤철 "미국과 관세협상 빨리 결론 내야...15일 베선트에 회담 요청"

산업 산업일반

구윤철 "미국과 관세협상 빨리 결론 내야...15일 베선트에 회담 요청"

등록 2025.10.13 13:56

이윤구

  기자

공유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경제·재정정책)에 대한 2025년도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기획재정부(경제·재정정책)에 대한 2025년도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미국과 관세 협상 결론을 빨리 내릴 필요가 있다며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과의 회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구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종적으로 국익 우선, 실용에 입각한 타결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오는 15일 베선트 장관과의 회담을 요청해뒀다며 "제가 만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미국 투자 3500억달러를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안을 감당할 수 있느냐'는 질의에 구 부총리는 "감당하기 어렵다"며 "우리 외환 사정에 대해 지난번에 베선트 장관을 충분히 설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베센트 장관에게서 우리 외환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내부적으로 논의를 하겠다는 답변은 받았다"고 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