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바이오 제약업계, 추석 맞이 각양각색 건기식 경쟁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제약업계, 추석 맞이 각양각색 건기식 경쟁

등록 2025.10.03 06:00

현정인

  기자

대폭 할인 및 경품 이벤트로 소비 심리 확보온라인몰·카카오 선물하기 채널 다각화프리미엄 제품·한정판 패키지로 시장 공략

국내 제약사들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출시에 나선다. 신제품 출시부터 추석 패키지 등으로 차별화를 뒀으며, 할인 프로모션도 병행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은 '콘드로이친 6년 홍삼 진액스틱'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핵심 원료는 ▲100% 소 연골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 ▲국내산 6년근 홍삼으로 현대인의 관절 건강과 활기찬 생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게 삼진제약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흑삼·영지버섯·녹색입홍합분말·마카 등 기능성 부원료를 더했으며,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고농축 액상 스틱형 제품으로 개발됐다.

콘드로이친 6년 홍삼 진액스틱은 삼진제약 위시헬씨 공식 스마트스토어·자사몰 마켓온제이·쿠팡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유한양행 제공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은 오는 1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버들장터'에서 '한가위 선물대전'을 개최한다. 매일 쓰는 생활 필수템이 담긴 생활용품부터 유산균·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바디&헤어케어 및 전녹용홍삼 등 총 4개 분야의 선물세트가 기획전에 포함된다.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전원 구매 금액대별 페이백 쿠폰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선물대전 외에도 사용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믿고 쓰는 샘플딜'과 첫 구매 및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100원에 쏠게! 더 줄게!' 등의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사진=동아제약 제공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ILO)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아일로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 추석 기프트 세트'를 단독으로 출시했다. 아울로는 명절 및 가정의 달 등 선물 수요가 높은 시즌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으로 기획구성을 선보여왔다.

이번 에디션은 풍요와 복을 상징하는 보름달 모양의 흰 도자기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추석 인사 메시지가 담긴 걸이형 카드와 고급스러운 달빛 레이어 포장이 특징이다.

아일로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은 타입1 콜라겐 3000mg을 비롯해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렌지 맛의 액상 타입으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사진=동국제약 제공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건강식품 브랜드 '마이핏'의 명절 선물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한정판 선물 에디션부터 할인 혜택 등이 준비돼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선 한정판 '마이핏 자개 에디션'을 출시한다. 마이핏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면역과 활력을 위한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 8개입×2박스, 간 건강과 피로 개선을 위한 '마이핏V 멀티비타민 피로앤 리버샷' 8개입×2박스 및 10개입×2박스 등 총 3종을 자개 에디션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구매는 오는 9일까지 가능하다.

동국제약 건강몰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추석 선물 대축제'를 통해 최대 75%의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천년보감 6년근 홍삼정 진액스틱', '뿌리가득 산삼배양근', '침향보감' 등 프리미엄 건강식품 등이 해당된다. 전국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 내 동국제약 마이핏 매장에서도 9일까지 '건강 선물세트 1+1 기획전'을 비롯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