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8일 월요일

서울 26℃

인천 28℃

백령 26℃

춘천 28℃

강릉 28℃

청주 28℃

수원 27℃

안동 28℃

울릉도 27℃

독도 27℃

대전 28℃

전주 29℃

광주 28℃

목포 28℃

여수 28℃

대구 31℃

울산 28℃

창원 28℃

부산 28℃

제주 26℃

로컬뉴스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 지역 어르신 치매예방 봉사

로컬뉴스 호남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 지역 어르신 치매예방 봉사

등록 2025.08.18 14:56

오영주

  기자

공유

풍선 배드민턴, 과녁 맞추기, 라면 끓이기 등 프로그램 진행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이 마련한 종이놀이 체험에서 어르신들이 라면을 순서대로 완성하고 있다.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이 마련한 종이놀이 체험에서 어르신들이 라면을 순서대로 완성하고 있다.

광양제철소(소장 고재윤) 산하 프렌즈 재능봉사단이 지난 16일 광양시 의미있는 주간보호센터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예방·극복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2004년 창단돼 300명 이상의 봉사단원들이 활동하는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은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제과·제빵 교육 ▲김장김치 담그기 ▲인형극단 사업 등 다문화가정을 위한 프로그램 ▲위안 공연 ▲벚꽃 나들이 ▲인테리어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 이웃들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환경과 복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프렌즈 재능봉사단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치매 예방·극복 프로그램을 기획해 올해 1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관련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15명의 프렌즈 재능봉사단원들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향상과 신체 능력 증진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풍선 배드민턴, 과녁 맞추기, 공놀이 게임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의 집중력과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인만큼 봉사단원들은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운동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놀이가 끝난 후 안전 교육과 함께 진행된 라면 조리 종이놀이 시간에서는 종이에 인쇄된 라면 재료들을 활용해 실제 조리 현장 옆에서 간접적으로 끓여보는 체험이 이뤄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창록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치매 예방은 개인과 가족, 그리고 사회 전체의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용재 광양시 의미있는 주간보호센터 대표는 "매주 토요일이면 우리 센터를 방문해 즐겁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봉사단원분들께서 펼쳐주시는 만큼 어르신들도 매주 토요일을 손꼽아 기다리신다"며, "웃음과 행복을 선사해주신 프렌즈 재능봉사단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