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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30억원···흑자전환

IT 통신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30억원···흑자전환

등록 2025.08.08 09:19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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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IPTV 'ipit TV' 출시로 고ARPU 기대ENA 오리지널 콘텐츠 성과 호조

스카이라이프 BI.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스카이라이프 BI.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72억1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 역시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인터넷과 모바일 사업이 지속 성장하고, 광고영업비와 커머스 비용 등 핵심 원가 절감 노력이 이어져 2분기 실적이 반등했다고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자회사 ENA는 오리지널 콘텐츠(신병, 지구마불세계여행)의 시즌제 정착과 '나는 SOLO' 세계관 확장이라는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시청률과 광고 수익 모두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지난달 출시한 IPTV 신상품 'ipit TV'에 대한 기대가 크다. ipit TV는 기존 위성방송의 한계를 극복한 고품질·고가성비 상품이다. 회사는 ipit TV를 통해 방송가입자 감소세를 방어하며 장기적으로 고ARPU(가입자당평균매출) 기반의 수익성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신사업 부문도 인상적이다. 회사는 대한체육회 등 체육기관과 전국 지자체와의 MOU 체결을 이어가며, AI 스포츠 중계 플랫폼 '포착(POCHAK)'의 B2G·B2B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그리고 3분기에는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상품을 출시하여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수익성 중심의 내실 있는 경영전략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추진이 맞물리며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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