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2025년 2분기 매출 7176억원, 영업이익 101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15%, 영업이익이 103.4%나 늘어난 수준이다. 'RF 온라인 넥스트' 실적 온기 반영 및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성과가 더해진 결과다.
다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출시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2%, 9.1% 줄었다.
시장 기대치도 웃돌았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넷마블의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이 7184억원, 영업이익이 812억원이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415억원, 영업이익 1508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1.2%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체의 66%에 달하는 4737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19.8% 감소했다. 다만 이는 한국 지역 매출 성장에 따른 상대적인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2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35% ▲한국 34% ▲유럽 12% ▲동남아 7% ▲일본 6% ▲기타 6% 순이며, 장르별 매출 비중은 ▲RPG 42% ▲캐주얼 게임 33% ▲MMORPG 18% ▲기타 7%로 한국 지역 매출의 성장과 함께 RPG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뱀피르' 출시를 시작으로 ▲킹 오브 파이터 AFK ▲스톤에이지: 펫월드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 등 총 7종의 기대 신작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에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연이은 흥행과 비용 구조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며 외형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반기는 신작 효과 및 글로벌 출시 게임을 통해 상반기 대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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