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KCC, AI기반 자동차 보수용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플러스' 출시

산업 에너지·화학

KCC, AI기반 자동차 보수용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플러스' 출시

등록 2025.04.10 09:21

박새롬

  기자

공유

자동차 메탈릭/펄 컬러의 정밀한 구현

KCC 관계자가 칼라나비플러스(Color-Navi Plus)를 활용해 자동차 외장을 측색하며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KCC 관계자가 칼라나비플러스(Color-Navi Plus)를 활용해 자동차 외장을 측색하며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글로벌응용 소재화학기업 KCC가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조색을 위한 AI 기반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플러스(COLOR-NAVI Plus)'를 출시했다.

칼라나비플러스는 자동차의 메탈릭/펄 입자까지 정밀하게 측정해 가장 유사한 컬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칼라나비플러스의 핵심 강점은 ▲'델타E(ΔE3)) KCC' 지표 활용과 'AI 기반 입자 매칭'의 상호작용 기술 ▲ 정밀 보정 과정에서 자동 보정 기능 ▲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가능한 컬러 배합 요청 시스템 구축 및 접수 후 24시간 내 피드백 등이다.

KCC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델타E(ΔE3)) KCC' 지표와 'AI 기반 입자 매칭'의 상호작용을 통해 메탈릭/펄 자동차 색상을 유사하게 구현하는 배합비를 도출할 수 있도록 칼라나비 플러스를 개발했다.

색상뿐만 아니라 입자 간 차이를 수치화한 델타 T(ΔT) 지표를 도입했다. 입자 크기나 질감의 차이까지 반영하는 AI 색상 매칭 기술을 적용하며 메탈릭/펄 색상까지 정밀하게 구현 가능한 배합비 산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자동차 보수 페인트 조색 작업 시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하는 정밀 보정 과정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색차값과 입차값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칼라나비플러스는 전 세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컬러 배합을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보정작업이 어렵거나 시간이 부족한 고객은 칼라나비플러스의 측색기로 차량 색상을 측정한 데이터를 시스템에 업로드하면 24시간 이내에 최적 배합비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 상무는 "칼라나비 플러스는 자동차 컬러 트렌드 변화에 맞춰 자동차 보수 작업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색상 편차를 줄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공업사 및 대리점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할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뉴스웨이 박새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