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LX홀딩스, 노진서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차국현 교수 영입

산업 재계

LX홀딩스, 노진서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차국현 교수 영입

등록 2025.03.31 15:04

차재서

  기자

공유

노진서 LX홀딩스 사장. 사진=LX홀딩스 제공노진서 LX홀딩스 사장. 사진=LX홀딩스 제공

노진서 LX홀딩스 사장이 주주의 지지에 힘입어 사내이사로서 새로운 3년의 경영행보를 시작한다.

31일 LX홀딩스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본사에서 '제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제4기 재무제표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 안건을 표결에 부쳤다고 밝혔다.

그 결과 노진서 사장이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1968년생 노 사장은 ㈜LG 기획팀장(전무),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LX홀딩스에선 CSO(부사장)를 거쳐 2022년부터 대표를 역임해왔다.

이와 함께 차국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사외이사와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합류했다. 차 신임 이사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겸 공학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한 화학·공학 분야 전문가다. 그룹의 사업 방향성 설정과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구본준 LX홀딩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거래처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에 매진할 것"이라며 "우위에 설 수 있는 사업을 육성해 LX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LX홀딩스는 2024년 결산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290원, 우선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지급한다. 이 회사는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별도 재무제표 기준 3개년 평균 당기순이익(일회성 비경상이익 제외)의 35%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배당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