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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SPC GFS, 몬즈컴퍼니 흡수합병···B2B 사업 강화

유통·바이오 식음료

SPC GFS, 몬즈컴퍼니 흡수합병···B2B 사업 강화

등록 2024.11.14 11:15

수정 2024.11.14 11:16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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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부문 법인간 결합···시너지 극대화

SPC GFS 로고. 사진=SPC삼립 제공SPC GFS 로고. 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 식자재 유통 계열사 SPC GFS는 SPC삼립의 다른 자회사 '몬즈컴퍼니'를 흡수합병한다고 12일 공시했다.

SPC삼립은 유통 부문 계열사 간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SPC GFS가 몬즈컴퍼니를 흡수 합병하기로 했다. 합병 기일은 내년 1월 1일이다.

몬즈컴퍼니는 베이커리·카페 식자재 유통 온라인 플랫폼 '베이킹몬'을 운영하는 회사다. 2021년 SPC삼립에 인수돼 현재 1000억에 가까운 매출 규모로 성장했다.

SPC GFS는 양사의 플랫폼 사업 역량을 합쳐 △판매 상품 다양화 △전국 물류망 확대 △온라인 유통 확장 △운영 효율성 등을 통해 B2B 식자재 유통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급식·마트·외식 식자재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카페 소재까지 확장시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베이킹몬을 활용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SPC GFS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각 플랫폼의 유통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B2B 비즈니스 구조를 다변화해 미래 사업을 끌어가는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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