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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영상 온라인 쇼핑 비교검색 강화 위해 한자리 모인 대한상의·네이버쇼핑

사진·영상 한 컷

온라인 쇼핑 비교검색 강화 위해 한자리 모인 대한상의·네이버쇼핑

등록 2024.06.24 13:07

강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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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두 번째)장근무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원장과 (왼쪽 세 번째)김주관 네이버쇼핑 프로덕트 부문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네이버, 온라인 유통 상품정보 표준화 MOU'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오른쪽 두 번째)장근무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원장과 (왼쪽 세 번째)김주관 네이버쇼핑 프로덕트 부문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네이버, 온라인 유통 상품정보 표준화 MOU'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오른쪽 두 번째)장근무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원장과 (왼쪽 세 번째)김주관 네이버쇼핑 프로덕트 부문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네이버, 온라인 유통 상품정보 표준화 MOU'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상품정보를 GS1(117개국이 참여하는 국제민간표준기구) 국제표준을 적용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제조·브랜드사와 온라인 유통사 간 상품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주요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한상의는 제조·브랜드사가 상품정보를 등록·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등을 맡았고, 네이버는 상품 분류기준·정보 제공과 입점 판매자들에 대한 사용 권고 등을 각각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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