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일상에서 나눔활동 실천"···LG전자, '기부 키오스크' 운영

산업 전기·전자

"일상에서 나눔활동 실천"···LG전자, '기부 키오스크' 운영

등록 2024.06.09 10:00

차재서

  기자

공유

LG전자가 편하게 나눔 활동을 실천하도록 '기부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사진=LG전자 제공LG전자가 편하게 나눔 활동을 실천하도록 '기부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일상에서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이 쉽고 편하게 나눔 활동을 실천하도록 '기부 키오스크'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LG트윈타워를 비롯해 평택 사업장, 창원1·2 사업장 등에 '기부 키오스크'를 두고 이후 전 사업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기부 키오스크'는 디지털 기부 모금함이다. 임직원은 사원증을 키오스크에 접촉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키오스크 화면엔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의 사연과 사용 계획 등이 안내된다. 임직원은 위기가정, 결식아동, 부상을 입은 소방관 등 기부 대상자를 확인하고 횟수 제한 없이 1000원부터 5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이는 LG전자노동조합과 사무직 구성원 자발적 대의기구 주니어보드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LG전자는 직원의 의견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LG키오스크'를 활용해 '기부 키오스크'를 직접 제작했다.

손명수 LG전자 주니어보드 책임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싶거나 기부처를 찾는 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임직원이 '기부 키오스크'로 쉽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기부 키오스크'로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