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한전KDN,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산업 산업일반

한전KDN,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등록 2023.09.06 13:05

전소연

  기자

공유

한전KDN이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제공한전KDN이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진행된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산업 현장의 근로자들이 현장 개선·서비스 등 16개 부문별로 품질 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예선을 거친 273개 품질분임조 참가로 진행됐다.

한전KDN은 친환경 에너지ICT 포털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으로 사무간접, 자유 형식 등 부문에 3개 팀이 참가해 품질 개선 우수사례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금상 2개, 은상 1개를 수상했다.

한전KDN의 K-스마트팀은 문제해결방법론(PRIME)을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변전소 전력설비 예방점검 IT시스템 개선으로 점검 시간 단축'이란 활동을 통해 예방점검 소요시간을 35.6% 감소시켜 금상을 수상했다.

사무간접 분야에 참가한 스프라이트-Q팀은 '전력설비 운영 SW 예방점검 프로세스 개선으로 처리시간 단축' 활동을 통해 금상을 수상했다. 이 활동은 점검 소요 시간을 184.8분/일 단축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K-ONETEAM팀은 '전기요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으로 처리시간 단축' 발표로 은상을 수상했다. K-ONETEAM팀의 성과는 청구서 발행 처리 소요 시간을 14.8% 단축시키고, 전사적으로 확대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한 사례를 인정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일상 업무의 품질 개선 활동을 지원으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