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 서울 18℃

  • 인천 14℃

  • 백령 11℃

  • 춘천 13℃

  • 강릉 9℃

  • 청주 16℃

  • 수원 15℃

  • 안동 14℃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5℃

  • 전주 17℃

  • 광주 16℃

  • 목포 15℃

  • 여수 15℃

  • 대구 15℃

  • 울산 13℃

  • 창원 15℃

  • 부산 14℃

  • 제주 17℃

유통·바이오 SPC삼립,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로 시장 확대 나서

유통·바이오 식음료

SPC삼립,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로 시장 확대 나서

등록 2023.08.29 16:20

신지훈

  기자

SPC삼립이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를 선보이고 홈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사진=SPC삼립SPC삼립이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를 선보이고 홈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사진=SPC삼립

주식으로 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홈베이커리 관련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가 보급되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고물가에 '집밥족'이 늘면서 빵에 대한 소비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SPC그룹의 종합식품기업 SPC삼립은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를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29일 SPC삼립에 따르면 레디비는 집에서 갓 구운 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베이크(빵 반죽을 80~90% 정도만 구운 뒤 급속 냉동한 것) 제품과 냉장·냉동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5분 정도만 조리하면 갓 구운 빵을 집에서 맛볼 수 있어 아침 대용식 또는 아이 간식으로 적합하다.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빵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SPC삼립은 레디비 제품 총 10종을 판매하고 있다.

프랑스산 밀가루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호두와 아몬드를 넣어 고소한 맛을 극대화 한 '호두통밀깜빠뉴', 10가지 곡물이 들어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10가지 곡물빵', 호밀이 함유돼 있어 고소하며 패밀리 레스토랑의 식전빵이 생각나게 하는 '브라운브레드', 진한 버터향에 16겹의 페이스트리 결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프렌치크루아상' 등 파베이크 4종이다.

냉동 제품으로는 '베이글(대파치즈, 할라피뇨)', '프렌치토스트', '정통와플(플레인·미니)', '갈릭크로와상'등 총 6종이다.

여기에 오는 9월에는 베이글(플레인·어니언·블루베리), 호떡(씨앗·녹차), 미니츄러스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SNS상에서는 "80%만 구워낸 파베이크 제품으로 한 번 구워서 먹으면 제품 본연의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5분 만에 갓 구운 빵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 편리하다", "바쁜 아침 간단한 식사대용,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바로 구워먹으니 맛있다"등 레디비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홈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레디비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 며 "향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레디비 브랜드 론칭에 맞춰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한 '세상쉬운 갓빵 집빵 레디비' 광고를 공개했다. 레디비 광고 영상은 25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줬던 이장우는 광고에서 특유의 진실의 미간을 보여주며 갓 구운 빵의 맛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특히 이장우는 광고에서 CM송을 직접 불러 관심을 끌고 있다. CM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이장우의 가창력이 더해져 소비자들이 제품 콘셉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광고영상은 SPC삼립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