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삼성,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신입사원 150명 파견···행사 운영 지원

산업 재계

삼성,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신입사원 150명 파견···행사 운영 지원

등록 2023.08.06 12:44

이지숙

  기자

공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의료봉사에 나선 삼성 의료지원단의 모습. 사진=삼성 제공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의료봉사에 나선 삼성 의료지원단의 모습. 사진=삼성 제공

삼성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신입사원 150명을 현장에 파견하고, 삼성전자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5일 삼성에 따르면 이번 잼버리에는 전 세계 160개국에서 4만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가하고 있다. 삼성은 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삼성서울병원 의료지원단과 간이 화장실, 전동 카트, 건강 음료 등을 제공했다.

또한, 삼성은 입사 후 연수를 받고 있는 신입사원 150여명을 7일부터 현장에 파견할 예정이다. 삼성 임직원들은 쓰레기 분리수거 등 자원봉사자들의 환경미화 활동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삼성전자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 캠퍼스'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평택 또는 화성 반도체공장과 수원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SIM)을 견학할 수 있도록 하여, 글로벌 미래 인재들이 한국의 첨단IT 산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삼성은 그동안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현장에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복구 활동에 나서는 등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