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은행, '비대면 외화지급보증 서비스' 출시

금융 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외화지급보증 서비스' 출시

등록 2023.07.19 16:41

차재서

  기자

공유

우리은행이 KTNET(한국무역정보통신)과 협업해 비대면 외화지급보증 서비스를 구축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우리은행이 KTNET(한국무역정보통신)과 협업해 비대면 외화지급보증 서비스를 구축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우리은행이 KTNET(한국무역정보통신)과 협업해 비대면 외화지급보증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무역거래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KTNET의 유트레이드허브 전자무역시스템과 연계해 외화지급보증 발행신청, 결과 회신까지 전자무역 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우리은행은 기업이 송부한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문서를 단일 형식으로 변환하고 검증된 보안 네트워크로 은행에 실시간 전송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기업은 신청전자문서와 첨부 증빙서류를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지점 방문 없이 유트레이드허브 전자무역시스템에서 온라인 전자거래약정으로 신청한 뒤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전자무역 서비스를 통해 보증신청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증빙서류 전자화 기능은 해외송금 등 타 전자무역 업무로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KTNET과 협력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