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이복현 금감원장 "KB금융 회장 선임···후보들에게 공평한 기회 제공해야"

금융 은행

이복현 금감원장 "KB금융 회장 선임···후보들에게 공평한 기회 제공해야"

등록 2023.06.29 13:58

정단비

  기자

공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열린 '우리카드 상생금융 출시 기념, 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및 소상공인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열린 '우리카드 상생금융 출시 기념, 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및 소상공인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회장 선임 절차를 앞두고 있는 KB금융지주와 관련해 "후보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회관에서 열린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및 소상공인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KB금융은 올해 11월로 윤종규 회장의 임기가 만료되면서 차기 회장 선임 절차에 착수한 바 있다.

이 원장은 이에 "KB금융은 상대적으로 승계프로그램이 잘 짜여 있고 노력하고 있으나 최근 점검한 결과 조금 더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이 발견돼 의견을 전달했다"며 "KB금융지주 회장 선임 절차가 업계의 모범을 쌓는 그런 절차가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