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카카오페이 사용처 확장세 ···갤럭시워치 이어 '애플앱스토어'도 가능

금융 카드

카카오페이 사용처 확장세 ···갤럭시워치 이어 '애플앱스토어'도 가능

등록 2023.04.17 16:11

이수정

  기자

공유

카카오페이가 최근 갤럭시워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함에 이어 애플앱스토어에도 입성하는 등 사용처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카카오페이가 최근 갤럭시워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함에 이어 애플앱스토어에도 입성하는 등 사용처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애플페이가 국내에 상륙하면서 결제 시장에선 일명 '페이전쟁'이 발발한 가운데 카카오페이 역시 사용처 확대에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20일 앱스토어 내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부터 앱스토어 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다만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에 충전해 쓰는 '카카오페이 머니' 형태였다.

이번 카드 결제 시스텝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 '카카오페이머니카드' △포인트 적립 특화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카카오페이 결제 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를 통해 결제 가능하다.

앞서 지난달 27일부터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가 갤럭시워치에서 가능해졌다. 지원하는 모델은 갤럭시워치4 이상이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11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페이를 애플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고, 안드로이드도 개발하고 있다"며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으로, 범용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