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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골든블루 인터, '카발란' 국내 판매량 169%↑

유통·바이오 식음료

골든블루 인터, '카발란' 국내 판매량 169%↑

등록 2023.01.25 09:49

김민지

  기자

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제공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제공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2022년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6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카발란은 2006년 '킹 카 그룹(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하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다. 지난 2017년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다.

카발란이 이러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위스키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함'에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발란과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는 단일 증류소에서 원액을 증류하기 때문에 증류소의 특징이 맛과 향에 반영된다. 카발란의 경우 덥고 습한 타이완의 기후 조건이 숙성 방식에 영향을 미쳤다.

카발란은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에 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쉐리 캐스크, 브랜디, 엑스버번, 포트, 비노바리끄 등 다양한 캐스크에서 숙성해 제품 별로 차별화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카발란의 면세점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증가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2020년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시작으로 제주 중문단지 시내 면세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카발란'을 입점하며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해외 여행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카발란의 지난해 면세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5% 상승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카발란'의 판매량은 치열한 위스키 시장에 속에서 '카발란'의 우수한 품질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향후 세계 유수의 특별한 위스키들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대한민국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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