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CGI, 메리츠자산운용 인수 주식매매계약 체결

KCGI, 메리츠자산운용 인수 주식매매계약 체결

등록 2023.01.09 16:12

수정 2023.01.09 16:33

임주희

  기자

공유

KCGI 컨소시엄은 지난 6일 메리츠금융지주 보유 메리츠자산운용 보통주 100%인 264만6000주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CGI는 금융감독 당국의 승인절차를 거쳐 그 승인이 완료되는대로 잔금을 납부할 계획이다.

KCGI는 메리츠자산운용 인수를 통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매력적인 자산운용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KCGI는 "고객의 입장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금융상품에 쉽게 다가설 수 있고 백마디 말보다 안정적인 수익률로 노후자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그래서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매력적인 자산운용사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리츠자산운용'에 'KCGI'와 'K글로벌자산운용'의 우수한 자산운용 노하우와 비전을 심어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자산운용사를 탄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K-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운용사'가 되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K-ESG 투자의 대표 운용사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K-글로벌 투자의 대표 운용사도 목표하는 바다.

강성부 KCGI 대표는 "자산운용사가 존재하는 이유는 신뢰를 바탕으로 같은 위험에 더 많은 수익을 내어주거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원하는 금융투자 기회와 수단을 적시에 발굴하고 제공하는 것"이라며 "국내외 개인, 법인, 기관투자가 등 다양한 시장참여자와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협업과 상생을 강화해야 하며 조만간 만반의 준비를 다해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