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8일 목요일

서울 22℃

인천 23℃

백령 20℃

춘천 20℃

강릉 19℃

청주 22℃

수원 21℃

안동 20℃

울릉도 21℃

독도 21℃

대전 21℃

전주 25℃

광주 24℃

목포 24℃

여수 24℃

대구 22℃

울산 21℃

창원 23℃

부산 21℃

제주 24℃

이마트에브리데이-프레시지, 간편식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에브리데이-프레시지, 간편식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23.01.09 13:05

김민지

  기자

공유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오른쪽)와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제공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오른쪽)와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제공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프레시지와 간편식 신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식품 매출 비중이 높은 슈퍼마켓 업태 본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다.

두 회사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프레시지 서울사무소에서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사의 업무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화를 위한 업무 협력 ▲제품 출시를 위한 원활한 물량 수급 협력 ▲양사 브랜딩 및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회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업무 역량을 활용해 가정간편식(HMR)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상품을 개발, 생산, 공급 및 판매하는 데 협력한다.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는 "다양한 고품질의 식품을 지역별로 특색 있게 구성해 제공하는 것은 슈퍼마켓 본연의 경쟁력 중 하나"라며 "국내 간편식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점하고 있는 프레시지와의 협력을 통해, 불황기 내식화 트렌드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간편식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과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 양사의 역량을 합쳐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