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 동구 무등산·ACC, '한국관광 100선' 선정

광주 동구 무등산·ACC, '한국관광 100선' 선정

등록 2022.12.14 20:25

강기운

  기자

공유

무등산 4회 연속 선정···광역시티 투어 운영 등 홍보 강화

무등산국립공원무등산국립공원

'한국관광 100선'에 무등산국립공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광주광역시 동구 관광지 2곳이 이름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3일 우리 국민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꼭 가봐야 할 유명 관광지 100곳을 선정·발표했다.

그 중 광주는 ▲무등산국립공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양림동역사문화마을 ▲5·18기념공원 등 4곳이 포함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한국관광 100선'은 2013년 이후 2년에 한 번씩 관광지의 대표성·매력성 등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며 무등산국립공원은 4회 연속,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2년 연속 선정이다.

'무등산국립공원'은 광주의 진산으로 입석대, 서석대 등 이름난 기암괴석과 증심사, 약사사 등 유명 사찰이 자리 잡고 있어 해마다 300만 명 이상의 탐방객이 즐겨 찾는 명산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국내 최대의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 실험적인 융·복합 콘텐츠 창·제작과 아시아문화 조사·연구·교류의 중심지로, 각종 전시 및 공연, 축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하는 열린 전당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구는 앞으로 동구가 가진 문화관광자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광역시티 투어' 운영, 생활관광 여행패키지 '동네 라이프' 등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SNS를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홍보와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개발로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통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