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거래지원 시스템은 불법적인 거래지원을 근절하고자 ▲거래지원 신청 및 문의 ▲거래소-프로젝트 담당자 간 채팅 ▲사기 제보 등 거래지원 관련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한 거래지원 업무는 종료되고 향후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빗썸은 이를 통해 이메일 사칭이나 브로커 등 비공식 채널을 통한 불법적인 접촉시도와 사기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빗썸 거래지원 시스템으로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프로젝트별 관련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다수의 프로젝트 담당자와 거래소 직원들이 공개적으로 자료 열람이 가능, 거래지원 업무 투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원활하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거래지원 사기 제보가 가능해 시장감시 기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빗썸은 사기 제보와 관련해 필요한 경우 형사 고발 등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거래지원 관련 불법 행위들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며 "거래지원 절차의 편의성과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빗썸은 회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건전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임재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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