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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과···"피해 보상 총력"

IT IT일반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과···"피해 보상 총력"

등록 2022.10.24 15:46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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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지난 15일 발생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김 센터장은 24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서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카카오도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2018년부터 관련 분야에 우선 투자 방침을 세웠지만, 그 기간이 4년~5년 기간이 걸린다. 이유 불문하고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김 센터장은 이날 서비스 장애 피해보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유료서비스는 약관 또는 그 이상을 제공하고 있는 걸로 안다"라며 "무료 서비스 보상은 아직 전 세계적으로도 선례가 없어 사례를 접수 받고, 정리되는 대로 협의체를 만들어 피해보상안 기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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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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