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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판매 42%' 볼보 XC90·S90 탑재···90클러스터 '럭셔리 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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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레인지 배터리 탑재,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 강화
총 9437대 판매 가운데 90클러스터 3972대 기록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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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레인지 배터리 탑재로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강화한 XC90, S9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Recharge PHEV, T8 AWD)'를 비롯해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시스템을 탑재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의 90클러스터 모델들이 국내 볼보 전체 판매량의 42%를 차지하며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가치 강화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특히 롱레인지 배터리 탑재로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강화한 XC90, S9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Recharge PHEV, T8 AWD)'를 비롯해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시스템을 탑재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2022년 1~9월 볼보자동차의 판매량은 9437대다. 그 중 플래그십 세단 S90, 안전 SUV XC90, 럭셔리 아이코닉 V90 크로스컨트리로 구성된 90클러스터는 3972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체 판매량의 42%로, 60클러스터(3190대, 34%)와 40클러스터(2275, 24%)가 그 뒤를 이었다.
 
최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출시한 23년식 XC90의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바로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간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다. 또한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등까지 갖춰 보다 강화된 스마트 주행이 기대된다. 참고로 XC90뿐만 아니라 23년식 볼보 전 모델에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볼보 어시스턴스(Volvo Assiatance),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카스앱(Volvo Cars app)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확대 적용됨에 따라 가장 스마트하게 안전해진 볼보자동차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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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플래그십 SUV, 23년식 XC90 인테리어.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이외에도 신형 XC90에는 최첨단 공기 청정 기능, 크리스털 기어노브, 바워스&윌킨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 최고급 감성 품질 통해 스웨디시 프리미엄 여정을 함께 선사한다. 또한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등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브랜드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도 기본 제공된다. 이처럼 90클러스터 중 XC90을 포함해 플래그십 세단인 S90 모델에서는 전기화 미래를 향해 가는 볼보자동차의 사람과 환경에 대한 배려를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새롭게 선보이는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XC9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S90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롱레인지 배터리 탑재로 순수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차(Recharge BEV)와 더불어 볼보자동차의 전기화 전략을 완성하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이다.
 
특히 이번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상시 사륜구동(AWD)의 조합으로 CO2 배출량을 낮추면서도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높은 효율성과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개선된 파워트레인은 공칭 에너지(Nominal Energy)를 11.6kWh에서 18.8kWh로 늘린 직렬형 배터리 모듈 3개와 고전압 배터리 전체 셀 102개로 구성된다. 여기에 약 65% 향상된 리어 휠 출력을 제공하는 후면 전기모터가 특징인 롱레인지 배터리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한 번 충전 시, 기존 모델 대비 약 80%가 향상된 최대 53~57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이는 서울시 승용차 소유주들의 일 평균 주행거리 29.2km(비사업용 기준)의 약 2배에 달하는 수치로 대부분의 일상 영역을 주유소 방문 없이 순수 전기모드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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