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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억원 투자된 인포테인먼트 '볼보 23년식 XC90' 출시···8580만원~

300억원 투자된 인포테인먼트 '볼보 23년식 XC90' 출시···8580만원~

등록 2022.08.24 22:54

윤경현

  기자

럭셔리 SUV 진수 디지털 패키지 탑재, 스마트 주행최고급 감성 품질 통해 스웨디시 프리미엄 여정 선사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브랜드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

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

23년식 XC90은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년 간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기본 탑재한다.

이윤모 대표가 이끌고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3년식 XC90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나선다. 국내 판매되는 23년식 XC90은 파워트레인 구성에 따라 ▲B6 AWD Plus Bright 8580만원( 기존 Momentum 트림) ▲B6 AWD Ultimate Bright 9510만원(기존 Inscription 트림) ▲T8 AWD Ultimate Bright 1억1470만원(기존 Inscription 트림) 3개 모델로 판매된다.

XC90 사용자는 자신의 음성을 통해▲TMAP 내비게이션 ▲전화 및 문자 발송 ▲FLO 음악 탐색▲차량 공조장치 제어 ▲정보 탐색 ▲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차량 잠금 및 해제 등 디지털 키 기능을 하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위해 사전에 차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실내 공기를 재순환시키는 프리 클리닝 및 공기청화 기능과 차량 탑승 전 운전자가 설정한 온도에 맞춰 차량 온도를 조절하는 '프리 컨디셔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

SPA플랫폼으로 생산되는 최상위 모델인 XC90은 전장 4,950mm, 전폭 1,960mm, 전고 1,770mm의 도로 위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차체 비율을 자랑한다. 외관 색상은 플래티넘 그레이, 실버 던, 크리스탈 화이트 펄, 데님 블루, 오닉스 블랙, 썬더 그레이 등 총 6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및 유로앤캡(Euro NCAP)이 진행한 안전도 평가에서 12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던 XC90의 안정성은 더 강화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T8(최고 출력 455마력, 최대 토크 72.3 kg·m)과 48V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B6(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42.8 kg·m) 모델로 구성된다.

볼보의 전동화 전략을 완성하는 T8 리차지 PHEV(Recharge Plug-in Hybrid) 엔진은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53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출력 455마력(엔진: 312마력, 전기모터: 143마력, hp기준), 최대 토크 72.3 kg·m의 주행 퍼포먼스롤 통해 시속 0km/h부터 100km/h까지 약 5.3초만에 도달한다. 여기에, 순수 전기차에 탑재된 원 페달 드라이브(One Pedal Drive)를 통해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옵션으로 부드럽고 직관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플래그십 SUV 볼보 23년식 XC90 출시. 사진=볼보자동차 제공

플래그십 모델인 23년식 XC90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충실히 반영해 스웨디시 럭셔리 공간을 완성했다. 비율적인 면에서는 수평으로 이어지는 비주얼 라인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여백의 미를 강조한다. 천연 나뭇결이 살아있는 대시보드와 센터콘솔의 데코 인레이를 전 트림 기본 적용함으로써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 및 나파가죽 마감을 통해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며, 앞 좌석 전동식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1열과 2열 시트 높이를 모두 다르게 극장식 배열구조로 설계해 차량 내 모든 탑승자에 탁 트인 전방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보다 안락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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