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민주당, 박완주 의원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 결정

민주당, 박완주 의원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 결정

등록 2022.05.12 10:34

문장원

  기자

공유

12일 긴급 비대위회의 열어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지난 1월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지난 1월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12일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박완주 의원을 제명했다고 밝혔다.

신현영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제명) 사유는 당내 성비위 사건이 발생해 당차원에서 처리한 것"이라며 "2차 가해 방지와 피해자 보호를 위해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내에서 성비위 사건이 발생한 데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박 의원은 지난해 말 당내 직원에 대한 성추행 신고가 접수돼 최근까지 당 차원에서 조사가 이뤄졌다.

'86 그룹' 출신인 박 의원은 충남 천안을에서 3선 고지에 오른 중진으로, 지난 윤호중 원내대표 체제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냈다.

뉴스웨이 문장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