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문화재단, '2022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 공모

광주문화재단, '2022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 공모

등록 2022.05.12 08:00

김재홍

  기자

공유

광주문화재단, 지역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 지원 사업 시작

광주문화재단 외관 모습광주문화재단 외관 모습

광주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지역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 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공연제작비 중 부담이 큰 대관료 지원을 통해 민간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이 안정적으로 후속 작품을 창작·발표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 19로 취약해진 공연예술단체의 피해 경감 대책 시행을 통해 창작여건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2021.12.1.~2022.3.31.까지 진행 및 종료된 공연과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된 공연으로 공연법상 정식 등록된 공연장에서 진행된 기초공연예술 분야(연극/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공연 대관료 및 부대시설 사용료의 최대 90%를 지원한다. 단체 및 개인에 대하여 연간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되며 예술단체 및 개인 활동소재지 기준으로 광주광역시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본 사업은 지원 단체 수 및 예술인의 모집인원을 제한하지 않고, 매회 차 공모에 지원한 건수에 비례하여 보조금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선정하게 된다.

올해 공모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공모 일정은 5월 9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다. 접수 방법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및 지원 서식을 참고하여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지원하면 된다. 2차 공모는 7월, 3차 공모는 11월에 추진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로 개인은 5종, 단체는 6종의 지원신청서 양식을 제출해야하며, 서류 미비 등 신청방법 미 준수 시 행정심사에서 결격 처리될 수 있다.

심사는 1차 행정심사에서 적격성 평가를 심사하고,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6월 중에 결과를 발표한다.

광주문화재단 황풍년 대표이사는 "그간 코로나-19로 지역 공연단체 및 예술인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고, 이로 인한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공연제작비 중 부담이 큰 대관료의 일부 지원을 통해 민간 공연예술단체(개인)가 안정적으로 후속 작품을 창작·발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단체 및 예술인에게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