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년 연속 '공익법인 평가 최고등급'

금융 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년 연속 '공익법인 평가 최고등급'

등록 2022.05.10 17:53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한국가이드스타 주관 2021년 공익법인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익법인 종합평가는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익법인 대상 투명성과 재무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가이드스타는 1만1057개 공익법인 중 3개년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자료를 공시하고, 외부회계감사를 받은 뒤 결과 전문을 공개한 719곳(설립 5년 이상)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항목은 ▲3년간 목적사업 비용 지출과 모금 효율성 ▲장기적 재무안전성 ▲조직구성과 이사회 운영 ▲주요 규정과 정책 공개 등이다. 결과에 따라 우수 공인법인에 최고 별 3개의 등급을 부여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투명성과 책무성 부문, 재무안정성과 효율성 부문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얻었고 종합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별 3개 만점을 기록한 공익법인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포함해 31개(4%)에 불과하다.

특히 총 11개의 개별 평가항목에서 동일한 평가등급을 획득한 금융권 설립 공익재단 및 장학재단 중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2년 연속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공익법인으로 평가돼 자랑스럽다"면서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은 재단이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