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윤석열 당선인, 특별고문 윤진식·임태희·이석준·박보균·김영환·이동관·유종필 인선

윤석열 당선인, 특별고문 윤진식·임태희·이석준·박보균·김영환·이동관·유종필 인선

등록 2022.03.16 11:23

유민주

  기자

공유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당선 인사 기자회견.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선 인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당선 인사 기자회견.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선 인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6일 대통령 취임 후 국가경영의 고견을 부탁할 7명의 특별고문을 인선해 발표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윤 당선인은 당선인 특별고문으로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장관, 임태희 전 한경대 총장,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 박보균 전 중앙일보 부사장, 김영환 전 과학기술부 장관, 이동관 디지털서울 문화예술대 총장, 유종필 전 국회도서관장을 특별고문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특별고문 일곱분은 지난 선거과정에서 윤 당선인에게 많은 자문과 도움을 줬다"며 "앞으로 대통령 취임 후 이뤄질 국가경영에도 지속적인 고견을 부탁드리고자 이번 인선을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유민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