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윤석열 당선인, 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지역균형발전위원장 김병준 임명

윤석열 당선인, 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지역균형발전위원장 김병준 임명

등록 2022.03.14 12:52

문장원

  기자

공유

14일 안철수 인수위원장 티타임 때 인선 발표"국민통합·지역 균형 발전에 힘 모아주길 기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집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티타임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안철수 인수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집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티타임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안철수 인수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특별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에서 열린 안철수 인수위원장과의 차담회 모두발언에서 "(두 사람에게) 맡아 달라고 부탁을 드려서 본인들의 허락을 받았고, 이 일을 맡아주실 것"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인선 배경에 대해 "김한길 대표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고 국민통합을 이뤄낼 수 있는 분으로 모시게 됐고, 김병준 교수는 자치와 분권에 대한 오랜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 정부 지역균형 발전에 큰 그림을 그려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인수위원장과 (권영세) 부위원장께서 국민의 염원인 국민통합과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는 데 두 분과 힘을 모아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아울러 인수위 구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해야 된다. 가급적 이번 주 내에 인수위 구성을 마무리해 주말부터는 바로
정부 인수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웨이 문장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