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 서울 18℃

  • 인천 18℃

  • 백령 15℃

  • 춘천 17℃

  • 강릉 19℃

  • 청주 19℃

  • 수원 18℃

  • 안동 16℃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19℃

  • 전주 22℃

  • 광주 18℃

  • 목포 19℃

  • 여수 16℃

  • 대구 21℃

  • 울산 17℃

  • 창원 20℃

  • 부산 18℃

  • 제주 19℃

부동산 삼성물산, AI 상담시스템 '래미안 챗봇' 기능 강화키로

부동산 건설사

삼성물산, AI 상담시스템 '래미안 챗봇' 기능 강화키로

등록 2022.02.23 16:20

서승범

  기자

래미안 챗봇. 사진=삼성물산 제공래미안 챗봇.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이 AI상담 시스템 '래미안 챗봇'의 기능을 강화해 활용 방안을 확대할 방침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분양상담의 필요성과, 분양정보를 빠르게 접하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만들어진 '래미안 챗봇'은 앞서 삼성물산이 선보인 '래미안 포레스티지'에서 처음 공개됐다.

당시 첫 시행에도 1만8792명의 수요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흥행했다. 총 질문 건수 9만9484건, 응답 건수 7만9268건 등 성공적인 서비스 운영결과를 나타냈다.

상담사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분양과 청약정보 상담을 시관과 장소에 제약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됐다.

실제로 '래미안 챗봇'은 공고, 청약, 당첨자 발표 등의 간단한 분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질의에 대해 더 정확히 답변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수요자가 원하는 키워드만으로 빠른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자동완성, 글자크기 조정, 직관성 높은 UI 등을 통해 MZ세대는 물론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세대까지 두루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챗봇 런칭 이후 직관성 높은 UI,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상담 등에 대해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며 "특히 래미안 챗봇은 AI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운영되어 응답률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예정이기 때문에, 고객만족도는 물론 이용률 역시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대화 지능 보강을 통해 응답률도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계획이다. 또 향후 공급 예정인 '래미안' 신규 분양단지에 모두 활용할 예정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