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중앙대 미래교육원, 수험생 대상 입학상담 진행

중앙대 미래교육원, 수험생 대상 입학상담 진행

등록 2021.12.08 13:45

주성남

  기자

공유

중앙대 미래교육원중앙대 미래교육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수험생 가운데 수능 4~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미래교육원은 내신과 수능성적이 아닌 면접전형만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시, 정시 지원과 상관없이 중복 합격 시 선택입학이 가능하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인서울을 위해서는 적어도 상위 10% 안에는 들어야 하는 현실에 중하위권 수험생들이 대학부설 교육원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컴퓨터공학, 경영, 공공경찰행정, 체육, 빅데이터, 연기예술, 사진영상, 아동사회복지 등 다양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졸업자,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위취득 후 일반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에 연결된다”고 말했다.

경영학과정에서는 마케팅, 조직·인사, 생산관리, 재무관리 등 기업 경영에 대한 지식을 배운다. 회계, 재무관리,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전공과목을 비롯해 다양한 기초과목과 심화과목을 학습하고 경영학사 취득 후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등이 연계된다.

사진영상과정에서는 기초 사진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광고, 보도, 디지털 등의 사진교육을 실시하며 사진학개론, 디지털사진, 사진촬영실습, 포토저널리즘, 사진편집 등 다양한 과목을 학습한다.

1990년 개원한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진로선택을 위한 전공 교수와의 1:1 진로 상담, 학사학위 취득 및 진로선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사편입과 대학원, 취업으로 진출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