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더스웍스’ 상품성 및 성장성 호평···2025년 IPO 목표
IR큐더스의 큐더스웍스는 상장기업이 투자자 및 주주관리를 위해 수행해온 기존의 IR업무 및 소통 방식을 SaaS기반의 IT솔루션으로 전환한 국내 최초 온라인 서비스다./사진=IR큐더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유경PSG자산운용, DB금융투자와 에프앤가이드(FnGuide)의 주주사인 화천기공이 주주로 참여하면서 이뤄졌다. 기업의 효율적인 IR활동을 지원하는 SaaS기반의 온라인 IR솔루션 ‘큐더스웍스’의 상품성과 성장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송현목 팀장은 “IR큐더스는 지속적인 R&D 기술투자를 통해 T4기술인증, 벤처기업인증, IT솔루션 특허보유 등 국내유일의 IR·SR분야에 특화된 기술보유기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IR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IR큐더스의 큐더스웍스는 상장기업이 투자자 및 주주관리를 위해 수행해온 기존의 IR업무 및 소통 방식을 SaaS기반의 IT솔루션으로 전환한 국내 최초 온라인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콜매니저’와 ‘SID(실질주주판명) 솔루션’ 등도 IR큐더스의 강점이다.
‘콜매니저’는 투자자 정보의 자동연동 및 응답기능 등을 통해 상장기업의 IR업무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인 불특정 주주들에 대한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주주 만족 및 IR업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SID솔루션은 기존에 주주명부만으로는 확인 불가능했던 기관주주의 실질 보유자 현황을 자동으로 판독해 식별하는 서비스다. 국내 상장기업의 투자자 대응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판단하고 있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R&D 확대와 안정적 서비스 기반 구축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기업의 IR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IR·SR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hu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