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SK디앤디, 용인 백암 물류센터 매입···물류플랫폼 사업 본격화

SK디앤디, 용인 백암 물류센터 매입···물류플랫폼 사업 본격화

등록 2021.02.18 18:10

이수정

  기자

공유

자회사 DDI 통한 리츠 지분 투자로 매입 “물류 사업 구체 실현 위한 첫걸음 의미”

SK디앤디의 용인 백암 물류센터, 파스토 브랜드 적용 조감도. 사진=SK디앤디SK디앤디의 용인 백암 물류센터, 파스토 브랜드 적용 조감도. 사진=SK디앤디

종합 부동산 디벨로퍼 SK디앤디는 18일 용인 백암 물류센터를 매입하는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센터를 물류 플랫폼 사업을 위한 첫 스마트 물류센터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경기 용인시 백암면 고안리 일대에 위치한 백암 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8만7300㎡(약 2만6400평)의 대형 물류센터다. 약 4만4900㎡(약 1만3580평) 규모의 1센터는 올해 4월, 약 4만2400㎡(약 1만2800평) 규모의 2센터는 올해 12월에 준공된다.

SK디앤디는 자회사 디앤디인베스트먼트(DDI)의 리츠에 지분 투자를 통해 자산 매입 및 재간접 투자를 하는 형태로 이번 백암 물류센터를 매입한다.

백암 물류센터는 SK디앤디가 물류 플랫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첫 번째로 선보이는 물류센터다. SK디앤디는 지난해 11월 투자 계약을 체결한 IT 기반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FASSTO, 구 FSS)와의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플랫폼이 적용된 스마트 물류센터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황선표 SK디앤디 부동산프론티어본부 본부장은 "백암 물류센터는 SK디앤디의 물류 플랫폼 확장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현한 중요한 첫 걸음이다"며 "이를 시작으로 물류 공간을 지속 확보하고, 파스토와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물류 산업 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