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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수혜’ GS홈쇼핑, 작년 영업익 31.5%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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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급액 4조4988억으로 전년比 5.1% 증가
건강식품·가전판매 증가 및 판관비 감소
오는 7월 GS리테일과 합병 통해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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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수혜를 입어 지난해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지난해 4조4988억원의 취급액을 기록해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2067억원으로 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579억원으로 31.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2.1% 증가한 1302억원을 기록했으며 GS홈쇼핑의 모바일앱 다운로드는 3900만 건(중복 제외)을 넘어섰다.

GS홈쇼핑은 유산균 등 건강식품의 판매와 세탁기, 냉장고 등의 가전 판매가 늘어 취급액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객들이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먹거리와 건강식품, 가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 코로나19와 외형 증가로 인한 판관비율 하락도 영업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취급액 전체에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율은 56.3%로 TV쇼핑(34.9%), PC기반 인터넷쇼핑(7.2%)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났다.

이와 함께 GS홈쇼핑의 지난해 4분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1조1806억원, 매출액은 3.3% 감소한 317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7.2% 증가한 462억원, 당기순이익은 90.2% 증가한 381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쇼핑(13.0%), TV쇼핑(4.8%), PC기반 인터넷쇼핑(6.8%) 등 전 영역에 있어 전년 동기 대비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GS홈쇼핑은 “올해 시그니처 브랜드 확대와 미디어커머스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통해 핵심 사업역량을 높이고 그 동안 활발히 투자를 진행해 왔던 스타트업과의 협업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7월로 예정된 GS리테일과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니즈 파악, 크로스채널 통합마케팅, 풀필먼트 및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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