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인천시설공단, 인천가족공원 화장로 탄력운영...예약 마감시에도 1일 3건까지 추가운영

인천시설공단, 인천가족공원 화장로 탄력운영...예약 마감시에도 1일 3건까지 추가운영

등록 2020.10.15 16:26

주성남

  기자

공유

인천시설공단 제공인천시설공단 제공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이 운영하는 인천가족공원은 일일 화장 가동기수 제한 및 계절적 요인 등으로 화장수요 급증 시 화장 예약이 마감돼 해당 일자에 예약을 하지 못했던 시민들을 위해 화장로 탄력운영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 요건은 관내주민 사망자로 장례 3일차 화장예약이 마감돼 해당 일자에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이며 가동 회차를 늘려 1일 3명까지 추가로 화장을 치를 수 있도록 했다.

단, 사망자가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에 해당할 경우 유족의 장례비 부담 경감을 위해 3건을 초과한 예약도 접수 가능하다.

예약은 전화 또는 방문으로만 가능하며 사망일시 및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망진단서와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미리 송부해 자격요건을 확인 받아야 한다.

김영분 이사장은 “그동안 화장로 예약 마감으로 관외 화장장 이용 및 4일장을 치렀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가족공원은 시민중심의 장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