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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 비교견적’ 전년 대비 6배 증가했다

‘엔카 비교견적’ 전년 대비 6배 증가했다

등록 2020.07.17 09:04

윤경현

  기자

올 1~6월 이용 건수 분석차량판매 48시간 안에 완료 

‘엔카 비교견적’ 전년 대비 6배 증가했다 기사의 사진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의 이용 고객이 높아지고 있다.

17일 엔카닷컴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신청 건수가 6배 증가했다.
 
엔카닷컴이 ‘엔카 비교견적’의 작년과 올해 1~6월 소비자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배, 거래 완료 건수는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 비교견적’은 온라인 경매를 통한 경쟁 입찰로 보다 높은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신청이 간단하고 24시간 안에 엔카닷컴 제휴 딜러들이 경쟁을 통해 최고가를 제공하며 차량 판매까지 48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카닷컴은 ‘엔카 비교견적’의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고 있다. 신뢰 전략의 일환으로 경쟁사 대비 제휴 딜러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한 결과 엄선한 딜러들이 참여해 ‘허위 입찰' 없는 안심 거래가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신뢰 전략 강화를 위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정확한 매입가 산정을 위한 사진 등록 기능을 추가했고 소비자 불이익을 막기 위해 ‘사후관리제도’를 도입했다.

‘사후관리제도’는 거래가 완료된 후 적정한 거래가 이뤄졌는지 확인하는 제도다. 거래가 끝나면 서비스가 종료되는 타사의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엔카만의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내 차 팔기는 복잡하고 까다롭다고 알려졌지만 ‘엔카 비교견적’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간편하면서도 신속하게 원하는 가격에 거래할 수 있다”며 “특히 ‘허위 입찰’ 없는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60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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