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현대유비스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현대유비스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등록 2020.06.10 13:32

주성남

  기자

공유

현대유비스병원현대유비스병원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의 평가 목적은 호흡기 질환 환자관리의 질 향상을 도모해 질병 악화와 입원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평가는 2018년 5월에서 2019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6,398곳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폐기능검사 시행률 ▲흡입치료제 처방 환자비율 ▲지속방문 환자비율 등이다. 현대유비스병원은 전체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해 1등급을 획득, 높은 수준을 입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적절한 진료를 통해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의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의료질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폐 기능검사 시행률, 지속 방문 환자 비율,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 환자 비율 등 10개의 지표로 평가해 매년 결과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성호 병원장은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 등 호흡기 질환의 적절한 관리를 통해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데 노력했다"며 "지속적인 경과 관찰과 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