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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저력’ 美서 34개 본상 휩쓸다

제일기획, ‘저력’ 美서 34개 본상 휩쓸다

등록 2020.05.14 07:52

윤경현

  기자

글로벌 네트워크 金 7·銀 12·銅 15 수상APAC 올해의 광고회사 3년 연속 선정

유정근 제일기획 사장.

제일기획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세계 유명 광고제 가운데 한 곳인 미국 뉴욕페스티벌에서 역대 최다 수상인 34개 부분을 휩쓴 것.

13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네트워크의 활약 속에 금상 7개, 은상 12개, 동상 15개 등 총 3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 받은 캠페인은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진행한 ‘홈워크, 뮤직, 타이디 업’ 캠페인으로 금상 5개 등 총 1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숙제,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물고 달콤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한 인쇄 광고로 칸 라이언즈, 런던 광고제 등 유명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중국총괄이 펭귄 랜덤 하우스와 함께 진행한 ‘루즈 유어셀프 인 어 북’, 브라질법인이 현지 유기농 주스 브랜드 그린피플과 물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더 웨이스트 메저도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금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치어 남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치어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목 밴드(팔찌)를 제작해 배포한 Fish Love Band 캠페인(본사) △스마트 폰의 햅틱 기능과 모스부호를 결합한 앱을 개발해 시청각장애인과 일반인 사이의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한 Samsung Good Vibes 캠페인(인도법인) △ 트렌스젠더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만든 스타벅스의 디지털 영상 What's Your Name(자회사Iris) 등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제일기획 홍콩법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폴 챈은“홍콩법인이 3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차원이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캠페인을 계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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