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 서울 1℃

  • 인천 2℃

  • 백령 3℃

  • 춘천 3℃

  • 강릉 3℃

  • 청주 3℃

  • 수원 1℃

  • 안동 5℃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5℃

  • 전주 5℃

  • 광주 6℃

  • 목포 5℃

  • 여수 8℃

  • 대구 7℃

  • 울산 8℃

  • 창원 7℃

  • 부산 7℃

  • 제주 11℃

제일기획, ‘1Q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자사 4편 선정

제일기획, ‘1Q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자사 4편 선정

등록 2020.04.21 19:57

윤경현

  기자

공유

유튜브 총 조회수 6천만뷰 돌파기대감·스토리 갖춘 완성형 광고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 총 4편이다. 사진=제일기획 제공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 총 4편이다. 사진=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 4편이 최근 구글이 발표한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광고 10편 중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 총 4편이다.

이들 광고는 유튜브 총 조회 수는 6000만 뷰를 돌파했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한다.

이번 1분기에 선정된 광고들은 대세 모델을 활용해 기대감과 스토리까지 갖춘 완성형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것으로 제일기획은 분석했다.

특히 이번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는 펭수를 모델로 한 광고가 3편 선정되며 펭수의 스타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선정된 10편 중 다수 광고가 최근 크게 인기를 얻은 모델들을 활용했다는 점이 동일하다”며 “펭수와 가수 양준일 등 대세 모델의 활용에서 끝나지 않고 유머 코드와 귀를 사로 잡는 BGM, 완성도 높은 스토리까지 장착한 광고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이를 충족시킨 광고가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